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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대처법]

스트레스 대처법
당신에게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모든 상황들을 다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러한 상황들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을 익힐 수는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 처했을 때 당신이 그 상황을 받아들이는 방식은 바로 당신이 그 상황에 대해 평상시 생각해온 방식에서 비롯됩니다. 평상시의 사고방식을 바꾸면 스트레스를 없애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해 보십시오.

•내일의 날씨와 같이 당신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바꿀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아예 걱정을
  하지 마십시오.
•중요한 과제 제출과 같이 사전에 대비가 가능한 상황에 대해서는 능력 한도 내에서 미리
  미리 성실히 준비를 하십시오.
•자신을 지나치게 혹사시키지 마시고 항상 적당한 휴식을 취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모든 사람을 다 만족시키려고 하지 마시고, 모든 일을 다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게 마련이고,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싫어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입니다.
  나만 예외 이려고 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변화들을 위협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나를 위한 긍정적인 도전으로 받아들이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지도 말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도 말고 분쟁을 일으키지 마십시오.
•힘들 때면 기꺼이 친구들이나 가족이나 직장 동료 및 상관 또는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힘들 때 힘들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시고 과도한 욕심은 부리지 마십시오.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드십시오.
•수면은 반드시 충분히 취하십시오.
•언제나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한 두 가지씩 가지십시오. 여러 사람과 어울려서 할 수 있는 것이면 더욱 좋습니다.
•술이나 수면제 등 약물에 의존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