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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의 식사요법]

비만의 식사요법
식사 요법의 원칙은 체중 감소가 일어나기 위해서 본인의 열양 요구량보다 적게 섭취하도록 하고, 영양결핍에 빠지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영양소는 충족시키면서, 장기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식사요법의 요령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매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
2) 식사는 천천히 과식을 하지 않고 조금씩 자주 먹는다.
3) 물은 가능한 많이 먹는다.
4) 음식은 싱겁게 먹는다.
5) 지방질 섭취를 줄인다 (튀김, 육식, 패스트푸드 등 ).
6) 섬유질 섭취를 늘려서 먹는다 ( 예: 식전 샐러드 ).
7) 알코올 섭취를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한다.
8) 자기 2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다.
9) 일일 섭취량이 1200kcal 미만이라면 종합비타민과 무기질 보충제를 따로 복용한다.
10) 계획은 무리 없이 정한다.